Department News
자동차 기술 동향
Seminar Date
2000-10-19
Author
손문숙
Date
2000-10-19
Views
1062
1. 제 목 : 자동차 기술 동향
2.시 간 : 9월 28일(목) 오후 4시~5시
3.장 소 : 301동 1512호
4. 연 사 : 이대운 박사
5. 연사약력 : 1972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1972~1974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근무
1974 IBM 근무 (미국)
1982 미국 WAYNE대 기계공학 박사학위 취득
1982~1984 CHRYSLER MOTOR CO. 근무 (미국)
1984~2000 현대자동차㈜근무. (현)현대자동차㈜수석연구위원
5.내 용 :
자동차에 관한 환경 및 안전에 대한 규제가 점점 강화되고 있고 특히 최근에 와서 과잉 생산시설로 인해 자동차 업체간에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자동차 회사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 규제에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어떻게 상품력을 높이고 원가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지 기술적인 측면에서 알아본다. Powertrain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인 배기 저감 기술, 연비 개선 기술, 그리고 대체 연료 개발에 이어서 안전도 기술, 상품성 강화 및 신제품 개발 효율화가 주요 내용이다.
5. 문 의 : 기계항공공학부 노승탁 교수 (☏ : 880-7111)
2.시 간 : 9월 28일(목) 오후 4시~5시
3.장 소 : 301동 1512호
4. 연 사 : 이대운 박사
5. 연사약력 : 1972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1972~1974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근무
1974 IBM 근무 (미국)
1982 미국 WAYNE대 기계공학 박사학위 취득
1982~1984 CHRYSLER MOTOR CO. 근무 (미국)
1984~2000 현대자동차㈜근무. (현)현대자동차㈜수석연구위원
5.내 용 :
자동차에 관한 환경 및 안전에 대한 규제가 점점 강화되고 있고 특히 최근에 와서 과잉 생산시설로 인해 자동차 업체간에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자동차 회사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해 규제에 적절하게 대응하면서 어떻게 상품력을 높이고 원가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지 기술적인 측면에서 알아본다. Powertrain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인 배기 저감 기술, 연비 개선 기술, 그리고 대체 연료 개발에 이어서 안전도 기술, 상품성 강화 및 신제품 개발 효율화가 주요 내용이다.
5. 문 의 : 기계항공공학부 노승탁 교수 (☏ : 880-7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