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이전 공지사항

게시판 안내

2025년도 게시판 부터 새롭게 분리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2025년도 게시글은 공통, 학사, 대학원, 장학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안내

작성자
김혜정
작성일
2022-02-11
조회
2535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대학원 연구생 대상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부담금을 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이번학기 학위논문을 제출(학위논문 심사)하고자 하는 대상자, BK플러스 사업 등에 참여하는 자, 강의연구지원장학생 신청자는 반드시 연구생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가. 1차 : 2022. 2. 23.(수) ~ 3. 8.(화) (9일간) 

    ※ 2022년 2월 수료자는 3. 2.(수)부터 수납 가능

나. 2차 : 2022. 3. 18.(금) ~ 3. 30.(수) (9일간) (최종)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정보화본부, 대학원연구실, 관악학생생활관, 캠퍼스 정기주차증록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학위논문 심사)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자연·공학계열): ₩ 200,000원(금 이십만원 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택일)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2. 2. 23.(수)부터 출력 가능>

※ 포털 마이스누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학부 담당자에게 문의



7. 환불 신청 방법

가.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아래 방법대로 신청

나.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을 작성하여 환불 신청


 


8.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 등 과제에 참여하는 학생은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해야 함. (연구생 등록을 하지 않으면 인건비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

라. 수료 후 2022학년도 1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하여야 함.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기계공학부 행정실 추성령(srchu@snu.ac.kr, 880-7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