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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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 기계공학부 학부생 졸업논문 발표회 안내(6/13) *포스터 배치도 추가

작성자
최정미
작성일
2025-05-09
조회
1789


<졸업논문 발표회 참석자 배치도 확인 필>
*포스터 부착기간: 6/12(목) 17:00~6/13(금) 09:30 




일시:  2025. 6. 13.(금) 09:30 ~ 12:00 *종료 시간은 지연될 수 있음

   ·  포스터부착: 6.12.(목) 17:00 ~ 6.13.(금) 09:30
   ·  개   회   사: 09:50 ~ 10:00
   ·  논 문 평 가: 10:00 ~ 11:00
   ·  평가표취합: 11:00 ~ 11:30
   ·  우수논문시상: 11:30 ~ 12:00

■ 장소
     ·  301동 1층 로비(논문 발표)
     ·  301동 105호(우수논문 시상)

■ 준비사항
① 참가신청서(붙임)제출: 6.2(월)까지 제출(yotaiji@snu.ac.kr) *반드시 기한 엄수
② 포스터 제작 및 출력(방법은 붙임파일 참고)
     • 제목은 A4 한장을 가로로 출력한 뒤 오려서 이어붙이기
     • 내용은 A4 4장 분량으로 작성
     • 포스터는 컬러 출력 요망
③ 포스터에 논문 지도교수 서명 또는 도장
④ 포스터 부착
     • 발표회 전날(12일) 오후에 판넬 설치가 완료되면 자유롭게 부착 시작
     • 당일(6일) 오전 9시 30분까지는 모두 부착 완료

■ 발표회 진행 방식
① 평가시간(10시~11시) 동안 학생이 본인 포스터 앞에 서있으면
② 교수님들이 돌아다니며 평가 및 논문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 예정
③ 평가 교수님께 논문에 관해 1~2분 정도로 설명 가능하도록 준비
④ 평가 종료(11시) 후 모두 105호로 이동하여 시상식 참석

■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
①  불참 사유서(붙임)제출
      • 졸업논문 발표회는 의무 참석해야 하므로 불참을 위해서는 지도교수 서명 및 근거자료 반드시 필요
      • 6.2(월)까지 제출(yotaiji@snu.ac.kr)
② 불참 사유에 따라
     • 기말고사와 시간이 겹치는 경우 불참
     • 수업시간과 겹치는 경우 해당 교과목 교수님이 출석 인정 해줄 시 발표회 참가 확인서 발급 가능
③ 불참 시에도 포스터 부착은 필수

■ 기타
    • 발표회에서 평가된 점수는 '기계시스템설계2' 성적에 10% 반영됨
    • 점심 간편식(샌드위치 또는 햄버거) 제공됨
    • 우수논문시상자는 성적 1단계 상향
    • 불참사유서 미제출 후 무단 불참자는 성적 1단계 하향
    • 학생별 포스터 부착 위치는 추후 확정 후 공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