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공지사항

게시판 안내

공지사항을 통합 운영하였으나 게시판 사용에 불편함이 있어, 2025년도 게시판 부터 새롭게 분리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도 이전 게시글은 2024년도 이전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1학기 [기계시스템설계1,2]논문 교과목 제출 일정 안내

작성자
이소정
작성일
2025-03-05
조회
385
2024학년도 1학기 '기계시스템설계 1,2'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논문 제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일정을 확인 후 기한 내 제출 바랍니다.

●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 ( → 기계공학부 행정실 이소정 sojung1211@snu.ac.kr )

● 제출 일정

기계시스템설계 1
구분 1차 제출 Proposal 2차 제출 Progress Report 3차 제출 Progress Report
기한 4. 11.(금) 17시 5.2.(금) 17시 6.1.(일) 17시
양식 자유양식 자유양식 자유양식
지도교수 서명 O X O
기계시스템설계 2
구분 1차 제출 Proposal 2차 제출 Progress Report 3차 제출 Progress Report 최종논문 제출
기한 4. 11.(금) 17시 5.2.(금) 17시 6.1.(일) 17시 6.20.(금) 17시
양식 자유양식 자유양식 자유양식 ① 논문표지 (첨부파일) ② 제출문 (첨부파일)
③ 요약문 (첨부파일)
④ 논문 전문
지도교수 서명 O X O ② 제출문에 지도교수 서명
• '자유양식'은 지금까지 작성한 논문을 제출하면 됨.

• '지도교수 서명'은 반드시 자필 서명일 필요는 없으며 메일 등으로 교수님의 확인만 받으면 됨. (논문 Progress를 제출하며 교수님께 확인받은 메일을 함께 제출)

• '기계시스템설계2' 수강생의 경우 3차 제출(6.1.일) 기간 내에 최종 논문을 완성한 경우, 3차 제출을 생략하고 바로 최종논문을 제출함.

• 불가피한 사유 없이 제출 기한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한 경우 불가피한 사유를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논문 발표회 관련 ('기계시스템설계2' 수강생 대상)

'기계시스템설계2' 수강생은 6월 5일 10시(예정)에 있을 졸업논문 발표회에 의무적으로 참가해야 하며 발표회 점수는 교과목성적에 10% 반영됩니다.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적용되는 사안임.)

문의 : 기계공학부 행정실 이소정 , 02-880-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