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뉴스
[매일경제] 기계공학부,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개최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10-06
조회
1567
코시국에 개강파티를 연다? 실화냐"…놀라지 마세요 메타버스입니다
서울대 기계공·에너지자원공
메타버스로 학부생 대상 행사
"메타버스로 동기들과 교수님들을 만나는 건 처음인데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것 같아 재미있고 정보도 유용하게 얻을 수 있었어요." (서울대 기계공학부 재학생 A씨)지난달 27일 오후 서울대 기계공학부가 진행한 '메타버스(Metaverse) 채용박람회'에는 학부생, 대학원생 등 최대 190여 명이 동시에 접속했다. 접속자가 각자 만든 캐릭터들이 메타버스로 구현된 대규모 강당에 하나둘씩 모이자 교수들의 영상 강연이 시작됐다. 이날 행사에 접속한 이병호 공과대학 학장은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하게 돼 축하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선도적인 역할과 모범을 보여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당을 벗어나니 기계공학부 연구실과 기업들의 홍보 부스가 마련된 공간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포스코, 원프레딕트, 현대위아, 서울로보틱스, 닥터노아 등 6개 기업과 연구실 29곳이 참여했다. 이곳에서 각 부스에 연결된 채용 공고 홈페이지와 홍보 영상을 쉽게 볼 수 있었고, 참가자들이 홍보 담당자와 자유롭게 영상 대화를 나누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비대면 캠퍼스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내 행사가 새로운 대학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학생들은 게임과 같은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재미를 느끼고 선후배나 동기, 교수들과 교류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성훈 기계공학부 학부장은 "코로나19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지 못하다가 처음으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교내외 학생들과 기업체 연구원들에게 저희 연구실에서 하는 일을 알리고 영상으로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주로 교내외 학부생들의 대학원 입학, 연구실 인턴, 산학 공동 연구 자리를 연결해주는 행사이며 기업 담당자와도 만나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
기사바로가기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1/10/935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