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뉴스

기계공학부 창업팀 PYLON, 스누앤벤처스 드림밸리 데모데이 1위 수상

작성자
이수빈
작성일
2022-07-14
조회
1339

서울대 스누앤벤처스가 7월 2일 예비/극초기 창업 팀을 대상으로 개최한 창업 엑셀러에이팅 프로그램인Dream Valley 데모데이에서 기계공학부 혁신설계 및 통합생산 연구실(지도교수 안성훈)의 PYLON팀이 1등상을 수상하고 5,000만원을 상금으로 받았다.

배승환 석사과정, 임혁순 석사과정, 정구엽 박사과정이 창업한 PYLON은 소비전력을 측정하는 파워미터를 활용한 주거용 전기차 충전/과금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배승환 PYLON 대표는 “PYLON은 자체개발한 기술로 전기차 충전을 하나의 필수 서비스로 제공하고자 하는 학생창업팀입니다. 전기차 충전에 대한 이슈가 점차 문제화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셨기 때문에 저희 PYLON팀이 이번 드림밸리에서 1등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기대해주신 만큼 충전 인프라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PYLON 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스누앤벤처스는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 두나무앤파트너스, 카카오 벤처스, IMM 인베스트먼트, 뮤렉스 파트너스, 베이스 인베스트먼트의 후원과 법무법인 비트,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의 협찬을 받아 Dream Valley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