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및 이벤트
Physics-based animation for Virtual Reality (김진욱박사,KIST연구원)
세미나 날짜
2003-05-06
작성자
박경시
작성일
2003-05-06
조회
1317
1. 제 목 : Physics-based animation for Virtual Reality
2. 연 사 : 김 진 욱 박사 ( KIST, Image Media Research Center, 연구원 )
3. 일 시 : 2003년 5월 9일 (금) 16:00 - 17:00
4. 장 소 : 서울대 신공학관(301동) 1512호 세미나실
한양대 공업센터 4층 세미나실 (화상강의로 진행)
5. 내 용 :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 3D 에니메이션과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자가 단순히 관객의 입장에서 벗어나 컨텐츠에 능동적으로 개입하여 상호작용(interaction)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실시간에 컨텐츠가 진행되며(real-time), 사실적인 화면으로 몰입감을 제시할 수 있으며(realistic), 사용자의 입력에 반응하는(responsive) 특징을 갖고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VR 컨텐츠에 적용가능한 실시간에 자연스러운 에니메이션 효과를 제시하기위한 물리기반 시뮬레이션(physics based simulation) 기법의 현재 기술 수준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생각해본다.
6. 약 력 :
2002.2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박사
2002.5- KIST Image Media Research Center, 연구원
7. 문 의 : 기계항공공학부 기창돈 교수 (☏ 880-1912)
서울대 BK21 기계분야사업단 행정실 (☏ 880-7132)
8. 기계분야 박사과정 세미나 수업 수강생 여러분들은 필히 참석해 주시고, 기타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 연 사 : 김 진 욱 박사 ( KIST, Image Media Research Center, 연구원 )
3. 일 시 : 2003년 5월 9일 (금) 16:00 - 17:00
4. 장 소 : 서울대 신공학관(301동) 1512호 세미나실
한양대 공업센터 4층 세미나실 (화상강의로 진행)
5. 내 용 :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 3D 에니메이션과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자가 단순히 관객의 입장에서 벗어나 컨텐츠에 능동적으로 개입하여 상호작용(interaction)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실시간에 컨텐츠가 진행되며(real-time), 사실적인 화면으로 몰입감을 제시할 수 있으며(realistic), 사용자의 입력에 반응하는(responsive) 특징을 갖고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VR 컨텐츠에 적용가능한 실시간에 자연스러운 에니메이션 효과를 제시하기위한 물리기반 시뮬레이션(physics based simulation) 기법의 현재 기술 수준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생각해본다.
6. 약 력 :
2002.2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박사
2002.5- KIST Image Media Research Center, 연구원
7. 문 의 : 기계항공공학부 기창돈 교수 (☏ 880-1912)
서울대 BK21 기계분야사업단 행정실 (☏ 880-7132)
8. 기계분야 박사과정 세미나 수업 수강생 여러분들은 필히 참석해 주시고, 기타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