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안내

작성자
김용석
작성일
2021-08-09
조회
2126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연구생 등록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대학원 연구생 대상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부담금을 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이번학기 학위논문을 제출(학위논문 심사)하고자 하는 대상자, BK플러스 사업 등에 참여하는 자, 강의연구지원장학생 신청자는 반드시 연구생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가. 1차 : 2021. 8. 25. (수) ~ 9. 7. (화) (10일간) 

    ※ 2021년 8월 수료자는 9. 1.(수)부터 납부 가능함

나. 2차 : 2021. 9. 17.(금) ~ 9. 30.(목) (7일간) (최종)



2. 납부대상자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자 중 이번 학기에 학교 제반시설(도서관, 실험실습실, 정보화본부, 대학원연구실, 관악학생생활관, 캠퍼스 정기주차증록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학위논문 심사)하고자 하는 자



3. 납부금액(자연·공학계열): ₩ 200,000원(금 이십만원 정)



4. 납부장소: 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


5. 납부방법(택일)
방법1. 전산 출력된 납부고지서로 지정은행에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명기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하여 납부



6.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2021. 8. 25.(수)부터 출력 가능>

※ 포털 마이스누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학부 담당자에게 문의



7. 환불 신청 방법

가.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학생은 2차 등록기간 중 아래 방법대로 신청

나. 서울대학교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을 작성하여 환불 신청


 


8. 유의사항
가. 학교시설 이용 및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나.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다. 수료 후 BK플러스 사업 등 과제에 참여하는 학생은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해야 함. (연구생 등록을 하지 않으면 인건비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

라. 수료 후 2021학년도 1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하여야 함.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기계공학부 행정실 김용석(ysk9011@snu.ac.kr, 880-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