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석사·박사 학위논문 제출 관련 변경사항 공지(2020.12.30. 업데이트)

작성자
김용석
작성일
2020-12-30
조회
1186
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1.2.졸업) 대상자들의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한 변경사항을 아래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사항을 숙지하여 학위논문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제출 일정
1. 학위논문 온라인(PDF 원문파일) 제출

1) 제출기간2021.1.6.(수) ~ 2.8(월)

2) 제출방법: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snu.ac.kr/)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제출"" 페이지 내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 클릭 후 해당 사이트에서 업로드(http://dcollection.snu.ac.kr/) 

* 일정 변경시 재공지 예정



2. 기계공학부 행정실(301동 116호) 제출서류

1) 제출기간: 2021.1.6.(수) ~ 2.8(월)


2) 제출서류

 가. 온라인 제출 확인서


  - 온라인 원문파일 제출 후 출력 가능

  *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을 경우 완결되어야 출력 가능

 나. 학위논문 관련 서류

  -
논문표지 사본, 인준지(원본 제출), 본문(Introduction 부분)의 첫페이지 사본, 초록(영문,국문 제출)

  * 각 1부씩 출력하여 제출

 나. 심사위원 인준의사 관련 증빙 (서명을 이미지 파일 등으로 대체할 경우)

  -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의 출력본을 제출 



□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주요 변경사항

 
변경 전 변경 후
❍ 제출기간:
- 원문파일 On-Line 제출

심사종료 후 ~ 책자논문제출전까지

- 논문책자 제출

2021.1.26.(화) ~ 1.28.(목) <3일간>
❍ 제출기간: 2021.1.6.(수) ~ 2.8.(월) <34일간>
※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온라인 제출

※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 (이메일 증빙은 2.8.(월)까지 학부 사무실로 제출)
 

❍ 논문 온라인 제출 시 원문파일에 인준지 페이지를 반드시 포함

❍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위원의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

예)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이메일 증빙을 2.8.(월)까지 학부 사무실로 제출)

❍ 논문 제출 후 논문제출 기간 종료 전까지 학과() 사무실에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원본) 제출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



3. 유의사항

- 미제출자에 대한 조치: 학위수여대상에서 제외

- 논문제목과 논문작성언어는 학위논문 심사결과서류 제출 시 작성한 내용이어야 함.





붙임 1. 학위논문 제출안내 1부.

       2.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1부.

       3. 학위논문 작성 서식 및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1부.





* 관련 문의 : 기계공학부 행정실 김용석 880-1914, ysk9011@snu.ac.kr

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팀 880-5567/5289, libit@snu.ac.kr (원문 파일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