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통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처리 안내

작성자
정재교
작성일
2020-09-11
조회
845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관련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학생들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기간


구분

기간

비고

수강신청 변경

2020. 9. 1.(화)


~ 2020. 9. 14.(월)

[학생] 수강신청 사이트(http://sugang.snu.ac.kr) 통해 신청/취소

학과 수강신청 조정

2020. 9. 15.(화)


~ 2020. 9. 16.(수)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 처리


[학과담당자] 학사행정 > 수업 > 수강신청관리 > 학과강좌별수강신청정정

수강신청 취소

2020. 9. 15.(화)


~ 2020. 10. 26.(월)

수강신청 취소 전산화로 취소원 출력 불필요


[학생] mySNU 학생서비스 > 수업/성적 > 수업 > 정규학기수강취소


※ 기간 내 수강신청 취소 승인 여부 반드시 확인

수강신청 취소 승인

2020. 9. 15.(화)


~ 2020. 10. 30.(금)

담당교원 온라인 승인/학과담당자 대리 온라인승인


[교원] mySNU 승인관리 > 승인처리 > 정규학기수강신청취소신청


나. 유의사항


구분

내용

수강신청 취소

- 소속 교원 및 학생이 전산화된 수강신청 취소절차를 숙지할 수 있도록 홍보 요망


- 수강취소신청 승인 누락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 확인 및 담당교원 안내 요망

군휴학 원격수업

- 학생이 직접 2020. 9. 18.(금)까지 군인공제회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수강신청 취소요청

교과구분변경

- 수업일수 1/4선인 2020. 9. 24.(목)까지 교과구분 변경 등록 및 승인 처리

과정간


반복 수강신청

- 기 졸업(수료)한 과정에서 들은 교과목(동일교과목 포함)을 다시 수강신청하는 경우,


이전 과정 졸업(수료) 사정시에 사용한 교과목은 현재 과정의 졸업(수료)사정에 사용할 수 없음


- 변경 기간을 활용 하여 졸업(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


 


붙임 1. 수강신청정정요청 및 중복수강신청 안내 및 서식 각 1부.


2. 수강신청 취소매뉴얼 1부.


3. 교과구분변경 및 재이수정보정정 안내 1부.


4. 수강신청 관련 유의사항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