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통

2019학년도 학사 졸업논문 발표회 안내

작성자
정재교
작성일
2019-11-18
조회
732
2019학년도 학사 졸업논문 발표회(2019.2학기 논문2 과목을 수강중인 학부생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대상 학생들은 확인 부탁드리며, 관심있는 학부/1 학생들은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학사 졸업논문발표회 시행(안)>

 

1. 졸업논문발표회 일정

 

- 2019. 12. 6.(금) 10:00 ~ 13:30

 

2. 신청서 제출

 

- 제출기한 : 2019. 12. 2.(월)까지

 

(참고:11.22(금), 11.29(금)은 2020학년도 대학 수시 관계로 자리 비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제출방법 : 첨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301동 116호 정재교에게 제출

 

*참석이 불가능한 학생은 첨부파일2 '졸업논문발표회불참사유서'를 작성 후 논문지도교수님 서명과 근거 자료를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미제출시 무단 불참으로 학점 불이익)

 

3. 졸업논문발표회 및 행사 안내

 

- 목적 : 기계공학전공 학사과정 학생들의 졸업 논문 포스터 발표 및 정보 교류

 

- 대상 : 논문 2과목 수강자 및 2020년 2월 학부 졸업대상자(불참사유 없이 불참하면 논문과목 학점 불이익)

 

4. 행사 일정

 

10:00-10:10 개회식

10:10-11:40 포스터 설명/ 교수단 평가

12:00-13:00 점심식사 및 교수 및 학생과의 대화

13:00-13:30 시상 및 폐회식

-장소 : 301동 1층 라운지(전시용 판넬 설치 예정)

 

5. 발표방법 및 수상

 

- A4 용지 4장 분량에 자신의 논문 내용을 요약하여 정해진 위치에 부착하고, 내용을

교수님 및 학생에게 설명(질문에 대해 약 1~2분 이내로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 / 학생 1인당

4절지 크기의 포스터 부착 공간 제공

 

- 심사 및 시상 : 학생들의 발표에 대하여 심사위원 교수님이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시상(수상 학생에게는 성적 상향조정 혜택 부여)

 

* 주의사항 1

 

- 포스터 부착은 가능한 12월 5일(목)까지 완료해 주시기 바라며, 발표자료는 반드시 컬러프린터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2

 

- 첨부파일의 "발표포스터" 예시를 참고(제목은 정해진 크기로 만들어야 하며, 제목란에는 논문제목, 학번, 이름, 지도교수를 표시하고 폰트나 바탕색 등은 자유롭게 편집 가능합니다.)

 

 

<< 확인 사항 >>

 

1. 모든 학생이 발표자료 부착해야 함(불참사유서 제출자도 포스터는 부착해야함)

2. 반드시 지도교수님 확인 후 포스터 부착

3. 공동작성한 논문의 경우 개별적으로 부착, 발표하되 수상은 개별수상

4. 수상자는 1단계 논문 성적 상향조정

5. 불참사유서 미제출시 또는 무단 불참시 논문성적 1단계 하향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