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6학년도 제2학기 신입생 S-CARD 발급 안내
Application for the Issuance of S-Card
우리 대학 구성원의 신분확인과 모바일을 포함 다양한 서비스 활용 수단인 S-CARD의 발급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6학년도 제2학기 신입생들은 붙임의 문서들을 확인하시어 S-CARD를 발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S-CARD 종류 및 기능, 발급방법
구 분 | 기 능 | 신청기간 | 발급절차 | 비 고 |
S-CARD (ID + 금융카드) | ▶ 신분증 : 도서관, 건물출입, 식권할인 ▶ SNU 머니(학내전용 사이버머니) ▶ 금융기능 : 체크카드 ▶ K-CASH : 식대, 복사/프린터 결제 | 2016. 09. 01(목) | ▶교내 NH농협 방문 → 학생지원센터(67동 201호) ▶ 신분증 지참 | ▶ 증명사진(3x4)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대체 : 교체 희망자는 파일 전송 E-mail: student@snu.ac.kr |
모바일 S-CARD | ▶ 모바일 신분증 : 도서관, 건물출입, 식권할인 ▶ S-CARD 서비스(발급 · 출입관리 등), 모바일 학생증, SNU 끼리, 문화캘린더, SNU 머니(학내전용 사이버머니) 등 |
2016. 09. 01(목) | ▶ S-CARD 발급 → S-CARD App 다운로드 및 설치(구글마켓/앱스토아)→ App 실행 후 로그인 → S-CARD 아이콘 →⊕ 아이콘 클릭 | ▶ 서울대 포털 계정 필수 ▶ 스마트폰의 NFC/QR 바코드 기능 이용 |
※ 입학일(2016.09.01.) 이전 등록금 영수증을 제시하면 학생식당 식권 할인 및 중앙도서관 출입 가능
2. 사용등록
▶ 발급된 S-CARD는 등록 후 사용 : 웹 http://scard.snu.ac.kr / 모바일 앱(S-CARD)
▶ S-CARD 홈페이지 등록 후 기계전공행정실(116호)에서 301동 302동 출입 등록 신청.(S-CARD소지
3. 분실
▶ 분실 시 학교 및 NH농협은행에 즉시 분실신고
• 학교(ID 기능정지) : S-CARD 홈페이지 (http://scard.snu.ac.kr) 에 접속하여 분실신고
• 농협(금융기능정지) : NH농협 콜센터(1588-2100, 1588-4515)
* 분실 시 ID, 금융기능 정지를 위해 반드시 학교와 NH농협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해야 함.
4. 효력 상실 및 반납
▶ S-CARD의 효력이 상실되었을 경우(졸업, 퇴학, 수료, 제명, 제적 등) 소속 대학에 반납
※ S-CARD(ID+금융카드)에 기재된 유효기간은 ID 사용기간과 무관함.
5. 문의: 학생지원센터 02-880-5248(S-CARD 문의)
붙임 : 1. S-CARD 발급 안내 국•영문 각 1부
2. S-CARD 정보공개내용 및 신청서 서식 1부
3. 서울대 학생증 S-CARD 사용하기 1부. 끝.
- 01. 2016학년도 2학기 S-CARD 발급안내_20160811.hwp
- 01. 2016학년도 2학기 S-CARD 발급안내_20160811.hwp
- 01-2.How to Apply for S-CARD_20160811.pdf
- 01-2.How to Apply for S-CARD_20160811.pdf
- 02.S-CARD 정보공개내용 및 신청서 서식(20160811).hwp
- 02.S-CARD 정보공개내용 및 신청서 서식(20160811).hwp
- 03. S-CARD 사용하기_20160811.pdf
- 03. S-CARD 사용하기_2016081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