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문연구요원 전산화(출,퇴근 체크 및 출장 등) 협조
* 전문연구요원 복무(출장, 근무상황) 등 모두 전산으로만 신청(업로드)을 바라며, 신청시에 가능하면, 1주일 전에 전산으로 신청을 바랍니다.(신청시에 업로드를 하지 않으면 승인 결재가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부득이하게 당일 또는 2~3일전 신청도 가능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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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연구요원 복무(출장, 근무상황) 전산화 신청 관련
1. 통합행정시스템 이용
□ 근무상황(연가, 외출, 조퇴, 지참)
- 신청양식 : 전문연구요원 휴가신청서
- 신청절차 : 휴가신청서 작성 → 본인, 지도교수 확인 후 스캔 → 통합행정 → 근무상황신청(파일첨부) → 학과승인 → 대학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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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출장(시내, 시외)
- 신청양식 : 전문연구요원 출장신청서
- 신청절차 : 출장신청서 작성 → 본인, 지도교수 확인 후 스캔 → 통합행정 → 출장신청(파일첨부) → 학과승인 → 대학승인
□ 국외출장(공무)
- 신청양식 : 업무수행내역서, 여비내역서
- 신청절차 : 업무수행내역서, 여비내역서 작성 → 본인, 지도교수, 학부(과)장 확인 후 스캔 → 통합행정 → 출장신청(파일첨부) → 학과승인 → 대학승인 → 본부승인 → 국외여행허가추천서 출력 → 병무청 신고
※ 최종 승인되면 신청상태가 ‘신청승인’이 됨
2. 직접 방문
□ 국외(개인여행)
- 신청양식 : 국외여행허가추천서, 업무수행내역서, 여비내역서
- 신청절차 : 국외형행허가추천서, 업무수행내역서, 여비내역서 작성 → 본인, 지도교수, 학부(과)장 확인 → 대학장 확인 → 학생지원센터 방문 → 병무청 신고
※ 직접방문처리와 별개로 통합행정시스템을 이용하여 연가결재를 승인받아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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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화 안정화 작업으로 인하여 전화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
전산화 사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몇가지 안내사항을 전달 드립니다.
* 첨부파일 반드시 필요 / 미첨부시 보완후 승인 처리합니다.
1. 공통사항.
- 근무상황신청시 (국내/국외) 모두다 첨부파일을 스캔하여 업로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국외여행
- 전과 동일 하며 1부씩 스캔하여 첨부파일에 올려 주세요
- 수료자는 앞으로 전산시스템사용 요망
1) 관련파일스캔 및 업로드
2) 학부(과)승인
3) 대학승인
4) 본부승인
- * 서류스캔하여 처리 하면 당일 또는 이틀정도 처리 가능 함.
3. 시내출장 및 휴가
- 첨부파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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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1. 8(수)부터 완전 전산화로 시행(출, 퇴근 체크와 출장 등)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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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시에도 퇴근을 누르게 되어있습니다.(전산처리)
당분간은 수기 및 출근부 병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연구요원 전산 출퇴근 체크 관련하여 오늘 현재 다음과 같은 오류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1. 통합행정에 들어와서 [출퇴근]을 체크하는 게 안된다고 합니다.
2. 포털화면에서 [출퇴근] 체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포털 처음 들어올 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되어야 합니다.
[출퇴근] 체크하면서 공인인증서 선택시 안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다음과 같이 되어야합니다.
1. 통합행정 [출퇴근] 가능
2. 포털화면 [출퇴근]가능, 처음부터 공인인증서 로긴해서도 가능, 출퇴근 체크시 공인인증서 선택도 가능
단, 2번의 경우는 출퇴근 팝업이 우리 직원과 동일하게 뜨며, 1번의 경우에는 전문연구요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출퇴근 팝업이 뜸.(전문연구요원 출퇴근 팝업. 붙임참조)
출퇴근 시스템은 정보화본부 정보서비스팀에서 담당합니다.
우선 위의 상황을 말씀드리오니 업무에 참조하시고,
학생들이 문의하는 자바설치 등 인증서등록 관련 오류 문의는 8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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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분간 전산화 안정 될때까지(2014년1월10일경 까지는)는 전산 +수기 병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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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퇴근 기능 오류발생시 이용 방법 안내
마이스누 포털 - 통합행정시스템의 출퇴근 기능 이용시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로 포털 로그인 후 포털 메인화면 왼쪽에 있는 출퇴근 메뉴를 클릭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출근부 서명(박사수료자)하는 전문연구요원은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 발급받아 마이스누 '학사정보'에 반드시 오늘중으로 등록를 바라며, 자바에서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중앙전산원 구내번호 8282 로 문의하여 등록을 바랍니다.
* 출근부 서명에 출근, 퇴근을 각각 체크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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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월 2일(목)부터 전문연구요원 중 수료자 출근부 서명은 전산화로 시행하오니 차질 없도록 바랍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 발급받아 마이스누 '학사정보'에 등록하시면 됩니다.(메뉴가 보임)
전문연구요원으로 편입된 학생들은 국외여행추천서를 예전과 같이 수기로 작성하여 학부사무실로 가지고 오시기 바라며,
수료 후 복무를 시작한 전문연구요원들은 차세대(출장)에서 국외여행추천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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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연구요원의 근무상황(출⋅퇴근, 근무상황, 출장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2014년 1월 1일부터 차세대통합행정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식 복무관리시스템을 실시합니다.
복무관리 입력 절차
1) 출·퇴근
- 포털 마이스누 → 학사/행정 → 통합행정 → 우측 상단 출⋅퇴근
2) 근무상황신청(전일연가, 외출, 조퇴, 결근)
- 포털 마이스누 → 학사/행정 → 통합행정 → 학생 → 전문연구요원 → 근무상황신청 → 내용 입력 후 결재요청
3) 출장신청
- 포털 마이스누 → 학사/행정 → 통합행정 → 학생 → 전문연구요원 → 출장신청 → 내용 입력 후 결재요청
※ 자세한 사항은 통합행정 우측 상단 도움말 참고
붙임 1. 서울대학교 전문연구요원 관리지침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