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부

2024년 2학기 학사 졸업논문 발표회 안내(12/6) *포스터배치도 업데이트(제출 날짜 수정)

작성자
김행순
작성일
2024-11-05
조회
2242
포스터 배치도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12.06.) 포스터 부착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부착시간 : 5() 오후 5~ 6() 오전 9시반

 

2024학년도 2학기 학사 졸업논문 발표회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기계시스템설계2' 수강생들 필독 및 필참

 

 

일시

2024.12.6.() 09:30 ~ 12:00*종료시간은 지연될 수 있음

· 포스터부착 : 12.5.(목) 17:00 ~ 12.6.(금) 09:30

· 발표회준비 : 09:30 ~ 09:50

· 개 회 사 : 09:50 ~ 10:00

· 논 문 평 가 : 10:00 ~ 11:00

· 평가표취합 : 11:00 ~ 11:30

· 우수논문시상 : 11:30 ~ 12:00

장소

3011층 로비(논문 발표)

301105(우수논문 시상)

준비할 것들

①참가신청서(붙임)제출

•11.27.(수)까지제출 완료(→ hangsoon@snu.ac.kr)

②포스터 제작 및 출력(방법은 붙임파일 참고)

• 제목은 A4 한장을 가로로 출력한 뒤 오려서 이어붙이기

• 내용은 A4 4장 분량으로 작성

• 포스터는 컬러 출력 요망

③포스터에 논문 지도교수 서명 또는 도장

④포스터 부착

• 발표회 전날(5일) 오후에 판넬 설치가 완료되면 자유롭게 부착 시작

• 당일(6일) 오전 9시 30분까지는 모두 부착 완료

발표회 진행 방식

① 평가시간(10시~11시) 동안 학생이 본인 포스터 앞에 서있으면

② 교수님들이 돌아다니며 평가 및 논문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 예정

③ 평가 교수님께 논문에 관해 1~2분 정도로 설명 가능하도록 준비

④ 평가 종료(11시) 후 모두 105호로 이동하여 시상식 참석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

① 불참사유서(붙임)제출

• 졸업논문 발표회는 의무 참석해야 하므로 불참을 위해서는 지도교수 서명 및 근거자료 반드시 필요

• 11.27(수)까지제출(→ hangso0n@snu.ac.kr)

② 불참 사유에 따라

• 기말고사와 시간이 겹치는 경우 불참

• 수업시간과 겹치는 경우 해당 교과목 교수님이 출석인정 해줄 시 발표회 참가 확인서 발급 가능

③ 불참시에도 포스터 부착은 필수

기타

• 발표회에서 평가된 점수는 '기계시스템설계2' 성적에 10% 반영

• 점심 간편식(샌드위치 또는 햄버거) 제공됨

• 우수논문시상자는 성적 1단계 상향

• 불참사유서 미제출 후 무단 불참자는 성적 1단계 하향

• 학생별 포스터 부착 위치는 추후 확정 후 공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