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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통합인증 로그인 서비스 보안강화 계획 안내

작성자
김봉섭
작성일
2024-08-05
조회
1443
ID/PW 로그인 인증방식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계정탈취 사고를 방지하고 공동인증서 외 다양한 인증수단 제공을 위해
'24년도 2학기부터 학내 정보시스템 로그인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가. 변경내용
   ○ 인증 수단 확대: 모바일 인증 및 패스키 인증 추가
   ○ 보안 강화 : ID/PW 경우 추가 인증 필요

 나. 인증수단
   ○ 아이디(ID/PW): ID/PW 입력 후 추가 인증(외부이메일) 필요
   ○ 공동인증서: 현재와 동일
   ○ 모바일 인증: 간편비밀번호(PIN)/생체 인증(지문)/QR 로그인 (※ 별도 인증 모바일앱 설치 필요)
   ○ 패스키 인증: 사용자 디바이스(데스크탑, 노트북 등)의 자체 인증 기능 이용

 다. 대 상: 전 구성원

 라. 적용시스템: 통합인증(SSO)을 이용하는 모든 정보서비스
       ※ 로그인 후 통합인증(SSO) 활용 정보시스템 경우 추가 로그인 없이 업무 수행

 마. 상 세 내 용: https://snu.gov-dooray.com/share/pages/U9uaqeGlRL6kdiGGG8bFXA

 바. 적 용 일 정: '24학년도 2학기 중(세부일정 재공지 예정)

이와 관련하여 변경된 로그인 방식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비할 수 있도록 아래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가. 개인정보 현행화(아이디 로그인 시 추가인증 수단): 외부이메일
   ○ 교 원: mysnu포털 ▸ 개인정보변경 ▸ 인사정보 ▸ 인사기록카드
   ○ 직원, 학생: mysnu포털 ▸ 개인정보변경
       ※ 외부이메일 항목에 학교메일(SNUID@snu.ac.kr)이 입력된 경우도 변경 필요

 나. 외국인 등록번호 현행화(본인인증 시 필요한 개인정보):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
   ○ 신청방법: mysnu포털 ▸ 학생서비스 ▸ 학적변동 ▸ 신청 ▸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붙임 개인정보 현행화 가이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