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대학원
2024학년도 8월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7/19~8/5)
작성자
박한희
작성일
2024-07-05
조회
3352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2024. 8. 졸업) 대상자들의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해당 학생은 숙지하시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문의: 학부 행정실 담당자(박한희, hanip@snu.ac.kr, 880-7108)
- 온라인 파일 제출 문의 :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시스템 운영부서 880-5567, libit@snu.ac.kr
붙임 1. 2023학년도 후기(2024. 8. 졸업) 보존용 학위논문 제출 관련 안내 1부.
2. 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 국/영문 각 1부.
3.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국/영문 각 1부.
4.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각 1부.
5.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안내 국/영문 각 1부.
6. 학위논문 유사도 검색 프로그램 사용안내
- 관련 문의: 학부 행정실 담당자(박한희, hanip@snu.ac.kr, 880-7108)
- 온라인 파일 제출 문의 :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시스템 운영부서 880-5567, libit@snu.ac.kr
학위논문 제출 절차 |
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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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template)’을 참고하여 논문을 작성합니다. ↳ 서체, 글씨 크기, 여백 등은 제본 및 파일 변환 시의 오류를 줄이기 위한 권장사항입니다. * 유의사항 - 논문제목과 논문작성언어는 학위논문 심사결과서류 제출 시 작성한 내용이어야 함 - 지난학기 박사 심사연장자,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 인준일 및 제출일은 이번 학기 기준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학위논문 작성요령 참고) 인준지는 그 자체가 학위수여의 근거이므로 지난학기로 인준일을 작성 제출시 졸업시기를 오해할 수 있습니다. 혹 지난학기 일자로 인준지 서명을 이미 받았다면 이번 학기 기준으로 다시 받아야합니다. - 인준지 내용 필히 확인 본인 학위명, 소속, 이름, 제출일/인준일 틀린경우가 다수 발생합니다. 제출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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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아래 포함 여부를 확인하여 온라인 제출용 파일을 준비합니다. 1) 인준지 스캔파일 업로드 ↳ PDF 파일 1개만 제출 가능합니다. ↳ 심사위원의 서명 또는 도장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인준지 등록’칸에 업로드 2) 논문 파일 업로드 ↳ PDF 파일 1개만 제출 가능합니다. (100MB 미만) ↳ 논문 본문 파일에는 사인이나 도장이 없는 인준지 포함하여 ‘원문 등록’ 칸에 업로드
예) 심사위원 5명 중 3명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명에 대해서 서명파일을 첨부한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이 있어야 함 |
온라인 제출 매뉴얼 | |||||||||||||||||||||||||||
3 | 학위논문을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 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제출 기한 이후 저장/수정 모두 불가능! 구제 방법 없음. |
2024. 7. 19.(금) ~ 8. 5.(월) <18일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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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원본), 논문표절방지 관련 서류를 학부 행정실로 제출합니다.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원문파일 제출 후 출력 가능하며, 도서관에 연체 중인 도서나 미납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 논문표절방시 관련 서류: Turnitin 결과지 9% 이내(유사성 지표 % 나와있는 페이지 부분을 출력) 인용문 제외, 참고문헌 제외(on 설정) / 본인 저널이 포함되어 높은 경우 해당 % 부분 표시하여 제출(인용문, 참고문헌, 본인 저널 모두 제외한 최종 % 서류 상단에 기재하여 제출) |
상동 | |||||||||||||||||||||||||||
5 | 학위논문 공개유보(비공개) 및 정오표 제출 관련 문의는 학부 행정실로 하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공표 유예(비공개)는 소속 대학을 통해 도서관에 공문으로 신청하며, 공문이 접수된 대상자에 한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 학위논문 정정제출 관련 사항은 [붙임6]최종 인준논문 정정제출 안내문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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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온라인으로 제출한 학위논문은 검수(원문파일 및 메타정보 오류 확인) 한 후 온라인 서비스됩니다. (약 2~3개월 소요) ↳ CCL 동의 여부에 따라 학위논문 온라인 서비스가 다르게 제공됩니다. 저작권 동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dCollection)> 제출내역> 논문명 클릭]
※ 학위논문 제출 시 학위논문 납본 동의 여부 선택 가능, 미응답 시에는 납본 동의로 처리 ※ 공개유보 논문의 경우 유보 기간 이후 납본 |
2024. 10. 서비스 예정 |
2. 학위논문 제출안내(학생안내용 자료) 국/영문 각 1부.
3.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국/영문 각 1부.
4.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각 1부.
5.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안내 국/영문 각 1부.
6. 학위논문 유사도 검색 프로그램 사용안내